COPYRIGHT(C) 2016 BY DAEGU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 |
||||||||||||||||||||||||||||||||||||||||
|
||||||||||||||||||||||||||||||||||||||||
|
||||||||||||||||||||||||||||||||||||||||
교육대학원의 교직과정은 현직교사와 예비교사가 갖추어야 할 교사로서의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문가로서의 교사는 교육의 목적뿐 아니라 목적 달성을 위한 교육내용과 방법, 목적 달성에 대한 평가, 학습자에 대한 이해, 사회구조와 교육과의 관계, 학교와 학급의 민주적 운영 등에 대한 이론적ㆍ실제적 능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능력 배양을 위해 교직과정은 교육학개론, 교육의 심리적 이해, 교육의 사회적 이해, 교육의 역사ㆍ철학적 이해, 교육방법 및 공학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의 이해,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의 이해, 교직실무 등의 과목을 편성하고 있다. 또한 e-learning 활용교육, 다문화교육, 영재교육, 대안교육 등 최신 교육이론과 사례들을 접하게 함으로써 교육적 안목을 형성하고 교육 현장을 능동적으로 이끌어나갈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
||||||||||||||||||||||||||||||||||||||||
[교수진]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