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직공통
교육학적 이론과 실제, 인성을 겸비한 교원 양성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능력을 갖춘 교육전문가 양성
현장교육 중심의 교육연구를 통한 교육의 질 개선
 

교육대학원의 교직과정은 현직교사와 예비교사가 갖추어야 할 교사로서의 역량을 기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전문가로서의 교사는 교육의 목적뿐 아니라 목적 달성을 위한 교육내용과 방법, 목적 달성에 대한 평가, 학습자에 대한 이해, 사회구조와 교육과의 관계, 학교와 학급의 민주적 운영 등에 대한 이론적ㆍ실제적 능력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
이러한 능력 배양을 위해 교직과정은 교육학개론, 교육의 심리적 이해, 교육의 사회적 이해, 교육의 역사ㆍ철학적 이해, 교육방법 및 공학의 이론과 실제, 교육과정 및 교육평가의 이해,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의 이해, 교직실무 등의 과목을 편성하고 있다. 또한 e-learning 활용교육, 다문화교육, 영재교육, 대안교육 등 최신 교육이론과 사례들을 접하게 함으로써 교육적 안목을 형성하고 교육 현장을 능동적으로 이끌어나갈 지도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교수진]
 
성명 연락처 학과 및 전공명 학부(과)사무실 비고
오정숙 053-850-6591 교직부(뉴미디어기반교육) 053-850-5046  
이미순 053-850-6593 교직부(교육심리,영재교육)    
이민경 053-850-6595 교직부(교육사회,다문화교육)    
정훈 053-850-6592 교직부(교육철학)    
김민희 053-850-4367 교직부(교육행정)    
김혜숙 053-850-4366 교직부(교육측정 및 평가)    
박소영 053-850-4364 교직부(교육과정 및 교육방법)